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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패스트캠퍼스] 50일 포트폴리오 챌린지

[5일차] 10개 프로젝트로 완성하는 백엔드 웹개발(Java/Spring)

수강 강의명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실습(음식점 주문)과 웹 애플리케이션 개념을 알아보자.

내용 수정 중입니다ㅠㅠ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실습 : 음식점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과정

요구사항

구현해야 할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다.

요구사항
1. 도메인을 구성하는 객체를 정의한다.
2. 객체들 간의 관계를 설정한다.
3. 동적인 객체를 정적인 타입으로 추상화하여 도메인 모델링을 설계한다.
4. 협력를 설계한다.
5. 객체들을 포괄하는 타입에 적절한 책임을 할당한다.
6. 구현

 

1. 도메인을 구성하는 객체를 정의한다.

음식점에서 음식을 주문하려면 어떤 객체들이 등장해야 될지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손님, 메뉴판, 떡볶이, 어묵, 순대, 요리사, 요리

 

2. 객체들 간의 관계를 설정한다.

손님 -- 메뉴판 : 손님은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한다.
손님 -- 요리사 : 손님의 주문을 접수한 후 요리사가 요리를 만든다.
요리사 -- 요리 : 손님이 주문한 메뉴를 요리사가 요리한다.

 

3. 동적인 객체를 정적인 타입으로 추상화하여 도메인 모델링을 설계한다.

손님(동적) : 손님 타입(정적)
떡볶이, 어묵, 순대 : 요리 타입
메뉴판 : 메뉴판 타입
메뉴 : 메뉴 타입

 

4. 협력를 설계한다.

도메인 모델링 설계를 바탕으로 객체를 생성하여 테스트 코드를 작성한다.

1. 요리를 만드는 테스트 코드를 작성한다.(요리사와 관련)
    요리 클래스 : 요리 이름, 요리 가격
2. 메뉴 항목에 대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한다.(손님과 관련)
    메뉴 항목 클래스 : 메뉴 이름, 메뉴 가격
3. 요리사가 요리를 만드는 테스트 코드를 작성한다.
    요리사 클래스 : 메뉴에 해당하는 요리를 만든 후 해당 요리가 메뉴판의 항목과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요리사에게 요리를 만들어 달라 할때 메뉴 항목을 전달한다.
4. 메뉴판에 대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한다.
    메뉴 클래스 : 여러 개의 메뉴를 담는 메뉴 항목 클래스를 이용하여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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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https://bit.ly/43z0P6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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